랑탕 헬람부지역 일정에베레스트지역 일정안나푸르나 세부일정기본 루트별 일정 뭘 가져 가야 하나? 트래킹이란 무엇인가? 서류 가이드 포터 건강, 고산병, 유의사항 지도 다운받기
홈으로
네팔 이해하기 트래킹에 대하여 산행기로 이동 네팔 여행 정보 게시판 오래된 여행기
 
랑탕, 고사인쿤드, 헬람부 루트별 일정, Langtang Suggested Itineraries

카트만두로부터 가장 가까운 랑탕은 사실 헬람부 지역과 고사운쿤드와 이웃해 여러가지 트래킹 코스가 가능하다.

또 비행기 없이 접근할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많은 야생화가 피는 구간이다.

이곳은 크게 세 가지 구간으로 나뉘며 랑탕, 고사인쿤드, 헬람부가 그것이며 또 연결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Copyright: Lonely planet
클릭하면 큰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1. 랑탕지역, 7-8일, 최고점 3870m, 난이도 중간
시작점은 샤브로베시 혹은 둔체가 된다. 카트만두로부터 로컬버스로 6-8시간 소요
F(샤브로베시)-G(캬진곰파)-F(샤브로베시)의 루트이다. 캰진곰파에 머물면서 근처 캰진리(4773m) 체르코리(4984m)를 다녀 오는 것이 그 주 목적이다.

샤브로베시버스: 이 루트는 투어리스트 버스가 없고 로컬버스만 있다. 가격은 충분히 싸지만 낡은 버스가 대부분 비포장도로를 달려야 하므로 피곤해 질 수 있다. 일행이 있다면 지프를 대절할 수 있다. 최소 100불이상

2. 고사인쿤드지역 , 8일, 최고점 4610m, 난이도 중상
시작점은 둔체 혹은 순다리잘(카트만두에서 택시 30분)이 된다.
A(순다리잘)-B(파티반장)-C(타레파티)-E(둔체)혹은 그 역순,


톨로샤브로에서 고사인쿤드를 거쳐 샤브로베시까지의 고도표

고사인쿤드 트래킹은 순례자들에게 잘 알려진 알파인급 호수 고사인쿤드를 가는 것이 주 목적이다. 여름철에는 야생화가 지천으로 피지만 겨울철에는 눈이 쌓여 닫힌다.


고사인쿤드 파노라마, 클릭하면 더 큰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라우레비나 패스: 고사인쿤드와 헬람부지역을 연결하는 패스(4610m)로 안나푸르나의 쏘롱라, 에베레스트의 촐라보다는 낮은 편이지만 이정표가 없고 근처 마을이 없기 때문에 일행을 만들거나 경험있는 가이드가 필요하다.

이 패스는 보통 6시간이면 넘을 수 있다.

<사진> 좌측 움푹 들어간 곳이 라우레비나패스이다.

3. 렐람부 라운딩 ,7-8일, 3640m, 난이도 중
A(순다리잘)-B(파티반장)-C타레파티)-D(타케장)-B(파티반장)-A(순다리잘) 혹은 그 역순으로 도는 루트이다. 이 루트의 매력은 장엄한 히말라야 보다는 그 속에 사는 사람들이며 카트만두로부터 접근이 쉽다는 이점이 있다.

4. 랑탕과 고사인쿤드, 15일, 최고점 4610m, 난이도 중상
랑탕과 고사인쿤드 트래킹을 연결할 수 있다.- 실제로는 헬람부도 일부 연결이 된다.-
A(순다리잘)-B(파티반장)-C타레파티)-G(캬진곰파)-F(샤브로베시)이거나 그 역순이 될 수 있다. 굳이 순서를 둔다면 순다리잘에서 출발하는 것이 히말라야의 순광을 받고 고소적응이 쉽다.

주의: 간자라패스
고사인쿤드말고도 캰진곰파와 타케장을 연결하는 패스가 있다. 이곳은 롯지가 없고 외진 곳이라 전문적인 가이드와 캠핑장비가 필요하다.


라우레비나 숙소에서
많은 가이드북이 이곳을 추천한다.
누구는 말한다. 이곳에 머물러라! 이것은 명령이다.

이전페이지로.... 목차페이지로.... 다음페이지로...